광고개요
광고주 | Elm Grove Police Departmen |
광고대행사 | Cramer-Krasselt |
광고제목 | Slower is better |
광고더보기
광고스토리
미국의 한 주에서 경찰국이 집행한 광고입니다. 대부분의 과속을 줄이기 위한 광고는 표지판이거나, 현재 속도만 보여줍니다. 그러나 이 광고는 더 나아가서 현재 속도에 뒤에 문장을 덧붙입니다. 예를 들어서 '충돌 확률 (속도)%' 이런 식으로 표현을 하여 속도가 높아질수록 사고 확률도 높아진다는 것을 표현합니다.
광고컨셉
백문이불여일견
광고카피
'Slower is better'
크리에이티브 포인트
이 광고는 직관적인 것에 집중한 광고입니다. 누구나 머릿속으로는 과속을 하면 사고의 위험이 높고 크게 다칠 확률과 그에 대한 비용도 클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과속을 할때에는 그것을 잊어버립니다. 하지만 이 광고는 얼마나 과속하느냐에 따라서 직관적으로 보이는 숫자를 제시합니다.
물론 그 숫자는 정확하게 나타낸 숫자는 아니고, 운전자의 속도를 나타냅니다. 하지만 운전자가 느끼는 감정은 동일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은 이 광고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을 통해 여러분의 의견을 달아주시고 하단 링크 혹은 블로그 메뉴바 하단 인스타그램 아이콘을 클릭하여 더많은 상상력을 자극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