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유튜브 PLAY NAVER
광고 개요
광고주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
대행사 | 대홍기획 |
광고 제목 | 덕현씨의 경쟁력, 네이버 |
광고 이야기
광고는 음악과 효과음을 중심으로 흘러갑니다. 거기에 속도감 있는 영상과 센스있는 자막이 흥을 돋웁니다. 그리고 광고를 메시지를 생각하기도 전에 광고가 끝나버리죠. 그러면 이 광고가 실패한 광고일까요? 아닙니다. 혹시 한번만 본 광고가 있나요? 우리는 TV를 통해서든 유튜브 등을 통해서든 이 광고를 한 번 보신 분들은 두번 이상은 보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광고를 처음 볼 때에는 신나는 음악과 영상으로 흥미를 가지게 합니다. 그리고 그 다음부터는 광고의 메세지를 생각하게 하죠. 광고의 중심적인 메세지는 기술 하나만으로도 자신들의 서비스를 통해서 원활하게 일할 수 있다는 것을 말합니다. 다시말해 자신들의 고객들의 경쟁력이 되어주겠다는 것입니다.
모든사람들이 같은 광고를 보더라도 다른 생각을 가집니다. 제가 이 광고를 보면 든 생각은 '아무 기술도 없지만 스마트스토어에서 물건 한 번 팔아보고 싶다'입니다.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사업장을 차리는것은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같은 플랫폼은 우리의 그런 도전의식에 도움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은 이 광고를 보고 어떤 감각이 깨어나셨나요?
여러분들은 이 광고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을 통해 여러분의 의견을 달아주시고 하단 링크 혹은 블로그 메뉴바 하단 인스타그램 아이콘을 클릭하여 더많은 상상력을 자극하세요!
'영상 광고(국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심 커피X유니버셜 광고] 진짜 쌍팔년도 광고 아님 주의!! (0) | 2020.12.02 |
---|---|
[소나타 N라인 광고] 귀신 잡는 해병대 말고, 소나타 N라인~ (0) | 2020.11.24 |
[SK hynix 광고] 이천의 특산품은 이제 OOO이다! (0) | 2020.11.12 |
[한국공항공사 광고] "당신을 대한민국 일상으로" (0) | 2020.11.02 |
[신한금융그룹 캠페인 광고] "자산감 키우기" (0) | 2020.10.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