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유튜브 한국공항공사 채널
광고개요
광고주(대행사) | 한국공항공사 (베리모먼트) |
매체 | 영상 광고 |
카피 | 당신을 대한민국 일상으로 |
영상 구성 | 공항을 통해 우리나라를 떠나는 사람들이 아닌 돌아오는 국민들의 모습을 담고 있다. |
커뮤니케이션 전략 | 자신들이 하는 일에 대하여 지금의 시국에 맞게 재정의 하고 있다. |
총평 | 다녀오겠습니다! |
평가 점수(5) | 4.5 |
광고이야기
여러분은 공항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아마 가장 먼저 '여행'이라는 이미지가 떠오르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좋은 여행이란 무엇일까요? 좋은 것을 구경하고 맛있는 것을 먹고 재밌는 것을 체험하는 여행일 것입니다.
그러나 이번 한국공항공사에서는 그 의미를 재정의 하였습니다. 지금 코로나19 시국과 관련해서요. 광고에서 공항공사는 자신들의 일은 '떠나게 하는 일'이 아니라 '돌아오게 하는 일'이라고 말합니다. 지금 이 시국은 '즐기는 여행'은 불가능한 시대입니다. 공항을 나서는 사람들은 업무 등을 위해 불가피하게 출국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러는 사람들에게 잘 다녀오라는 말이 더 귀하게 느껴지는 시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우리의 안전을 실질적으로 지켜줄수 있는 존재가 있다는 것. 그것은 아마 우리에게 특히 이 시대에 큰 힘이 되지 않을까요?
여러분들은 이 광고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을 통해 여러분의 의견을 달아주시고 하단 링크 혹은 블로그 메뉴바 하단 인스타그램 아이콘을 클릭하여 더많은 상상력을 자극하세요!
'영상 광고(국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광고] 마케팅 할줄 몰라도 OK!, 경쟁력은 네이버! (0) | 2020.11.19 |
---|---|
[SK hynix 광고] 이천의 특산품은 이제 OOO이다! (0) | 2020.11.12 |
[신한금융그룹 캠페인 광고] "자산감 키우기" (0) | 2020.10.26 |
[스프라이트 광고] "맛있는거 옆에 맛있는거" (0) | 2020.10.25 |
[KCC건설 SWITZEN 광고] "문명의 충돌" (0) | 2020.10.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