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상 광고(국내)

[신한금융그룹 캠페인 광고] "자산감 키우기"

출처: 신한금융그룹

 

출처: 유튜브 신한금융그룹 채널

링크: youtu.be/B5E0ag3PUP4

 

광고개요

광고주(대행사) 신한금융그룹 (제일기획)
매체 영상 광고 (캠페인 광고)
카피 자산감: 나 자신이 가장 큰 자산이라 믿고 자신감있게 덤비는 바로 그 자세
영상 구성 '자산감'이라는 새로운 단어를 정의하고 광고모델을 통해서  시각적으로 단어의 의미를 보여준다. 그리고 소비자들로 하여금 자신들이 정의한 '자산감'을 보여줄 것을 광고한다.
모델 유노윤호(정윤호)
커뮤니케이션 전략 자신들의 브랜드 이미지와 모델과 캠페인 광고를 제작하여 다시 브랜드의 이미지를 견고히 하고 있다.
총평 광고모델은 이렇게 쓰는 것이다.
평점(5) 4.0

 

광고이야기

신한금융그룹은 은행사들 중에 가장 젊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또한 초기에 병사들이 사용하는 나라사랑카드 사업을 하면서 많은 2030 남성들이 신한은행을 실제 이용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최근 카카오뱅크가 등장하면서 다소 젊은 이미지와 2030 고객들을 빼앗겼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이번 캠페인 광고는 신한의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먼저 이번 캠페인 광고에서 '자산감'이라는 새로운 단어를 만들고 정의합니다. 젊은 세대들에게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내용으로 말이죠. 

 

출처: 신한금융그룹

그리고 이 광고는 정말 모델을 잘 사용한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신한에서 말하는 '자산감'이라는 단어 정의와 가장 어울리는 연예인을 찾아라면 아마 '유노윤호'임을 누구도 부정할 수 없을 것입니다.

 

또 젊은 세대들에게 초점을 맞춘 캠페인 광고답게 SNS의 해쉬태그를 통해 캠페인 광고가 진행됩니다.

 

이 광고를 통해 신한금융그룹의 자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더 견고히할 수 있을거 같네요.

 

 

 

 

여러분들은 이 광고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을 통해 여러분의 의견을 달아주시고 하단 링크 혹은 블로그 메뉴바 하단 인스타그램 아이콘을 클릭하여 더많은 상상력을 자극하세요!

 

www.instagram.com/_adhemepark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