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한국주택금융공사 유튜브 채널
광고개요
광고주 | 한국주택금융공사 |
광고대행사 | 멕켄에릭슨 |
광고제목 | 행복한 집을 만드는 가장 좋은 방법 |
광고모델 | 내레이션: 박은빈(배우) |
광고이야기
광고스토리
- 코로나19로 인해서 가족들이 함께 집에 있는 시간은 많지만 서로 별로 대화도 없이 시간을 보냅니다. 심지어 밥을 먹을때도 눈을 마주치지도 않고 스마트폰에만 눈을 두고 밥을 먹습니다.
그리고 실제 가족들이 함께 보내는 시간이 13분 밖에 되지 않는다는 구체적인 수치를 보여줍니다.
그 후 서로를 부르는 가족의 목소리가 들리고 함께 요리를 하는 모습이 나오고, 동시에 '행복한 집을 만드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가족과 가까워지는 겁니다'라는 카피와 함께 광고가 끝이 납니다
광고컨셉
- 팬데믹시대에 집에서 함께 있는 시간은 많지만 실제로 함께 하는 시간은 없고 대화가 사라지는 가족의 모습을 구체적인 수치를 제시하여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어고자 함.
카피
- 행복한 집을 만드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가족과 가까워지는 겁니다
크리에이티브 포인트
- 다들 알고 있지만 깨닫지 못하고 있던 사실을 다소 과장된 연출을 통해서 질러냄.
모델 선정
- 바른 이미지와 또렷한 발음과 톤으로 유명한 모델을 사용하여 광고의 진정성을 더함.
여러분들은 이 광고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을 통해 여러분의 의견을 달아주시고 하단 링크 혹은 블로그 메뉴바 하단 인스타그램 아이콘을 클릭하여 더많은 상상력을 자극하세요!
'영상 광고(국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카드 광고] 별이 쏟아지는 해변 말고 스타벅스 현대카드 (0) | 2021.01.05 |
---|---|
[KCC 창호 광고] 대한민국 레전드 광고 다모였네? 광고 유니버스에 갇힌 성동일! (0) | 2020.12.30 |
[맥심 광고] 팬데믹 시대 새로운 통근 수단은? (0) | 2020.12.22 |
[보건복지부 생활방역 캠페인] 연말에 만나자는 친구에게 이 광고 보여주자! (0) | 2020.12.15 |
[아웃백 PR 광고] 당신에게 추억을 만들어준 브랜드는? (0) | 2020.1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