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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쇄 광고

[DIESEL 캠페인 광고] Be stupid; 똑똑한 사람보다 나은 바보가 되자!

출처: DIESEL

 

광고개요

광고주 DIESEL
광고제목 BE STUPID

 

출처: Ads of the World

광고이야기

  • 광고스토리

    해당 광고캠페인은 DIESEL이 2010년 진행한 광고캠페인이자, 일회성 광고캠페인이 아니라 DIESEL의 브랜드 컨셉으로 자리잡은 광고캠페인이다.  광고의 제목은 'Be Stupid' 바로 바보 혹은 멍청하게 되라는 의미이다.
    Be stupid라는 컨셉으로 DIESEL은 당양한 인쇄광고를 진행했다. 광고의 카피와 이미지는 다르지만, Be Stupid라는 일관적인 컨셉을 가지고 있다.

  • 광고컨셉

    일반적으로 Smart는 긍정적인 의미의 단어, Stupid는 부정적인 의미의 단어이다. 그러나 이 광고캠페인에서는 전혀 다르게 쓰이고 있다. 광고 중 하나의 카피를 살펴보자면, 'Smart has the plans, stupid has the stories'는 똑똑한 사람은 계획을 가지고 있지만, 바보는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이다.
    이 카피를 보면 Smart라는 단어보다는 Stupid라는 단어가 더 매력적이게 느껴진다. 그리고 설득력 없는 이야기가 아니가 때문에 더욱 매력적이게 다가온다.

  • 카피

    Smart has the plans, stupid has the stories

  • 크리에이티브 포인트

    대중들이 일반적으로 가지고 있는 인식을 반대로 바꿔 놓으면서 자신들의 브랜드를 매력적인 위치에 놓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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