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쇄 광고

[3M 인쇄광고] "No idea is too big"

출처: 3M

 

출처: Ads of the World

링크: www.adsoftheworld.com/media/print/postit_brand_no_idea_is_too_big

 

광고개요

광고주(대행사) 3M (Miami Ad school)
매체 인쇄 광고
카피 No idea is too big
영상 구성 인류 역사에서 위대한 일들(우주선, 비행기, 잠수함)이 모두 작은 메모장에 그려진 모습
커뮤니케이션 전략 어떠한 큰 생각도 모두 작은 포스트잇에 메모로 담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줌
총평 모든 생각을 담은 광고
평가 점수(5) 4.0

 

광고이야기

3M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제품은 뭐니뭐니해도 포스트잇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3M의 대표상품 포스트잇 인쇄 광고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포스트잇을 주로 언제 활용하시나요? 아마 대부분 간단한 메모를 적는데 활용할 것입니다. 3M은 이런 부분을 잘 캐치하였습니다.

 

광고의 구성은 이러합니다. 인류 역사에 위대한 일들이라고 할수 있는 일들이 시각화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모두 포스트잇의 메모로 되어있죠. 위대한 일들의 시작이 작은 포스트잇의 메모로 되어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No idea is too big'이라는 카피가 함께 있습니다. '너무 큰 생각은 존재하지 않는다.' 즉, 포스트잇이 담지 못한 크기의 아이디어는 없다는 뜻입니다.

 

포스트잇을 만드는 것은 그리 어려운 기술이 아닙니다. 실제로 이미 많은 회사들에서 포스트잇을 만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3M은 포스트잇을 단순한 메모장으로 인식하지 않았습니다. 위대한 아이디어를 담는 시작점으로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키고 있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수많은 포스트잇들 중에 3M의 포스트잇을 구매하는 이유가 아닐까요? 이 광고는 3M의 브랜드 핵심 아이덴티티인 '끊임없는 혁신'이 담겨있는 광고라고 생각듭니다.

 

 

 

여러분들은 이 광고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을 통해 여러분의 의견을 달아주시고 하단 링크 혹은 블로그 메뉴바 하단 인스타그램 아이콘을 클릭하여 더많은 상상력을 자극하세요!

 

www.instagram.com/_adhemepark_/